본문 바로가기

책좀읽읍시다

손에 잡히는 유통실무 완전정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에 잡히는 유통실무 완전정복
오세조,김상덕 저
중앙경제평론사
2006년 10월
--------------------------------------------------------
07.11.13 ~ 07.11.21
--------------------------------------------------------
유통과목의 2학기 과제물이다.
이 책을 일고 요약을 하란다. ^^

유통... 이전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앗던 영역이다.
하지만, 유통이란느 부분이 경제의 전체적인 부분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궂이 그렇게 크게 보지 않더라도.. 온라인 서비스안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봤을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여역일 것이다.

콘텐츠의 제작, 또는 콘텐츠 제작툴의 개발 등은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유통시켜 수익을 창출할 것인가??? 이것이 사업기획의 기본이 아닐까 싶다.
사실 아직 책을 읽지 못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제출이다보니... 뜸을 드리고 있다고나 할까..ㅋㅋㅋ. 책의 내용을 잠깐 훓어보니 그림이 많이 들어가 있어 보기에 좋을 듯 하다.
내용이 어떨지는 다 읽고나서 평해 볼까 한다.
-----------------------------------------------------------------------------------
어제 자정으로 과제를 제출해야 하다 보니... 지난주에 책을 다 읽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에 관심이 많다보니 유통이라는 범주 또한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솔직히 유통이라는 단어와 학문을 크게 염두해 두지 않고 살아왔던 터라... 이번 수강과목과 책은 나름데로 유통에 대하여 맛을 볼 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다.

내가 내리는 책의 요지는... 현 시대는 정보화 유통시대를 걷고 있는데, 정보화 시대, 인터넷 상거래가 활성화 될 수록 .. 효과적인 유통은 더욱더 필요하다라는.. 뭐.. 그런이야기 ㅎㅎㅎ
무튼 좀 지루했지만, 나름 괘않은 책이었다. ^^